커뮤니티

공지사항

[문화저널21]한국경제문화연구원 '2017 한국경제문화대상' 시상식 개최 (2017.12.19)

MASTER

view : 338

썸네일

2017한국경제문화대상에 총22인 수상

정치·교육·문화·경제·지역발전 등 20개 부문별 시상 이뤄져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이 주최하는 '2017한국경제문화대상' 시상식이 18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날 시상식에는 정치, 교육, 문화, 경제, 중소기업, 지역발전 등 20개 분야에 대해 각각 부문별 시상이 이뤄졌다. 수상자는 총 22명이다.

 

부문별로는 정치지도자 부문에 △이주영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교흥 국회 사무총장 △김춘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3명이 선정됐다.

 

교육부문에는 △국제교육부문에 다니엘 팩시디스 페이스튼 국제학교 교장 △교육혁신부문 박성수 학교법인 태성학원 설립자 △산업교육부문 김병진 에듀맥스 대표이사 등 3인이 수상했다.

 

문화부문에는 임웅균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교수와 함께 △미술부문 김영철 대한민국 원로작가 △성악부문 고미현 한국교원대학교 음악교육과 교수 △국악부문 이은애 아트또도 앵프라맹스 소속 등 4인이 수상의 명예를 안았다. 법률부문은 박희승 법무법인 호민 대표변호사가 수상했다.

 

경제부문에서는 △경제정책부문 정석균 한양대학교 정책과학대학학장 △IOT부문 김덕헌 클라비스 대표 △보안솔루션 부문 이창규 케이엘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소프트웨어 부문 윤정일 실크로드소프트 대표이사 △경영혁신부문 신정호 태성이앤에프 대표 △자산운용부문 이정록 태성알앤에스 대표이사 △무역부문 최원철 더불어무역 대표이사 △건축부문 한국산업개발 대표이사 등 8명이 수상자에 명단을 올렸다.

 

그밖에 △지역발전 부문에는 한상돈 농촌환경개선연구소 소장 △지방자치부문 서동수 군산시의회 의원 △언론부문 김정훈 전북매일신문 기자가 수상했다.

 

문화미디어 최세진 회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이번 시상식은 글로벌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발굴, 장려, 포상해 한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각 분야 수상자들께 거듭 축하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과 함께 진행된 '2017년 희망나눔 콘서트'는 에콰도르 음악그룹 가우사이와 이은애 아트또도 앵프라맹스 소속 단원의 협연으로 꾸려졌다.

 

또한 고미현 한국교원대학교 음악교육과 교수가 유 레이즈 미 업 (You Raise Me Up)과 오솔레미오 성악으로 무대를 채웠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기사원문

 

 

KECI | 2017.12.19 12:19 | 조회 4546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