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NEWS & ISSUE

[위클리컬처] 12월 셋째주 최윤영 (2020.12.21)

MASTER

view : 664

안녕하십니까 한주간의 문화계소식을 전하는 문화저널21 위클리컬처 최윤영 입니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 2020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 발표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이 올해로 7회째를 맞은 2020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를 최종 확정 발표했습니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은 지난 11일 이강래 심사위원장을 비롯한 심사위원 8인의 심사회를 통해 2020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 19명을 최종 확정해 13일 발표했습니다.

 

올해의 수상자는 △강대석 (사)한국융복합산업협회 서울지사 대표 △김동환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협의회장 △김목경 가수/기타리스트 △김선환 ocu장애학생회 홍보위원 △김영길 (주)대성에스앤피 대표이사 △김영준 바이올리니스트 △박용진 국회의원 △박은경 디오션갤러리 대표 △박진우 서양화가 △손진 색소포니스트 △송석준 국회의원 △송아량 서울시의회 의원 △윤송미 백향무용단 단장 △이원주 대일포장(주) 대표 △장정구 전 프로복싱 WBC 세계챔피언 △장호직 무등의료재단 이사장 △정진석 진엔지니어링 대표 △조향 (주)한국융복합콘텐츠컴퍼니 대표 △차두옥 동신대학교 교수등 19명입니다.

 

올해 한국경제문화대상 심사위원은 이강래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이사장, 정석균 한양대학교 교수, 조병선 중견기업연구원장, 박희승 법무법인 호민 대표변호사,최용관 코너스톤 국제학교 회장, 탁계석 예술비평가회장, 최세진 한국경제문화연구원 회장, 이세훈 한국경제문화연구원 사무총장 등입니다.

 

심사위원장인 이강래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이사장은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며 그 권위와 위상이 더욱 높아진 '한국경제문화대상'이 코로나19로 어수선한 가운데서도 지난해보다 훨씬 많은 후보자들이 추천돼 경쟁률이 높았다”면서,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오랜 기간 동안 노력해 오신 분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2020 한국경제문화대상 시상식은 오는 30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군자동 세종대학교 학생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수상자와 관계자들만 참석해 진행하며, 시상식 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융합된 ‘아트 컨버전스 콘서트’가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시상식과 콘서트는 한국경제문화연구원과 문화저널21 유튜브채널로 녹화 중계될 예정입니다.

 

한편, 한국경제문화대상을 주최한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 등록 비영리 민간단체로 지난 2014년 대한민국창조신지식인대상으로 첫 시상식을 개최한데 이어 2016년 제3회부터 한국경제문화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해 올해로 7회째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제58회 영화의 날’ 기념행사 열려…영화인 다수 수상

 

한국영화인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영화의날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58회 영화의 날 기념행사’가 10일 오후2시 서울시 양천구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 2층 아뜨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렸습니다.

 

한국 영화계의 주요행사 중 하나인 ‘영화의 날’ 기념행사는 1919년 10월27일 단성사에서 우리 영화 ‘의리적 구투’가 처음 상영된 날을 기념해 196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데요,

 

이번 ‘제58회 영화의 날’ 기념행사에는 한국영화인총연합회 지상학 회장, 신협 송재근 대표이사, 간행물윤리위원회 김정순 위원장,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 한국노총 허권 부위원장, 윤상현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또한 영화배우 이순재, 박상민, 신현준, 김미영, 이원희, 김보성, 한태일, 엄유신, 방송인 설수진이 참석했고 가수 아이유와 김상배, 지후, 미스터트롯 신인선 등이 축하공연을 진행했습니다.

 

배우 박상민과 방송인 설수진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시상식에서 배우 이순재에게 평생공로상이 수여됐으며, 배우 황건‧원성진‧이찬인‧이은길‧임재국에게는 영화인공로상이 수여됐습니다. 

 

특별공로상에는 배우 전무송‧정한용, 공로상에는 배우 조형기‧이영길, 국회 문화체육위원장상에는 배우 신현준‧설수진, 국회 문화체육위원 윤상현 의원상에는 배우 한태일‧엄유신, 국회 과방위원장상에는 배우 박상민, 한국노총위원장상에는 이수돈 영협 사무총장, 봉사상에는 배우 김미영‧이원희‧김보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배우 신현준, 방송인 설수진, 신협 공제사업 송재근 대표, 베리스토어 한호주 대표, 에이케이컴퍼니 안수진 대표, 김현중 퍼플스 대표, 정영화 마샬캡코리아 대표, 김성애 영지한복 대표는 감사패를 받았으며 영화인총연합회 소속 정귀영 여주지부장, 나아리 정읍지부장, 신인선 홍보위원, 최미교 홍보위원, 지상화 본부장이 표창장을 수상했습니다.

 


주한덴마크대사관, 덴마크 음식 알리는 ‘딜리셔스 덴마크’ 이벤트 진행

 

주한덴마크대사관이 12월 21일까지 덴마크 음식을 널리 알리고, 직접 만들어 보는 사람들 중 추첨해 경품을 증정하는 ‘딜리셔스 덴마크’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나 오프라인 요리 체험과 시식 등이 어려운 요즘, 누구나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덴마크 요리들을 선보이고, 시청자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랜선 덴마크 미식 여행’이란 콘셉트로 기획됐습니다.

 

현재까지 대사관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레시피는 총 3개로, △그라바락스 스뫼레브뢰드 △프리카델러 △글뢰그 입니다. 모두 대사관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요리 영상이 확인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대사관은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인스타그램에 직접 만든 덴마크 요리나 스낵, 음료 등의 ‘인증 샷’을 촬영해 올리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추첨해 덴마크 요리책 ‘휘게 라이프스타일 요리’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주한덴마크대사관, 한옥에서 만나는 컨템퍼러리 코리안 다이닝 레스토랑 ‘미쉬매쉬(MISHMASH)’ 그리고 출판사 황금시간의 컬래버레이션 입니다. 세계적 요리학교인 프랑스의 에콜 페랑디에서 기본을 쌓아 덴마크, 프랑스, 스페인 등의 여러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일한 경험으로 한식을 베이스로 한 매력적인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미쉬매쉬의 오너 셰프인 윈드 민지 김(Minzi Kim Wind)은 이번에 캠페인을 위해 덴마크 레시피를 제공하고 대사관 영상을 위해 실제로 요리를 선보였습니다. 아울러 황금시간은 덴마크 요리사이자 작가인 트리네 하네만의 130가지 이상의 레시피와 더불어 덴마크의 음식 문화와 휘게 문화를 담은 ‘휘게 라이프스타일 요리’ 책을 이벤트 경품으로 후원합니다.

 

딜리셔스 덴마크 캠페인에 대해 대사관 담당자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아직 덴마크 음식이 생소한 건 사실”이라며 “한국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덴마크 음식들을 널리 알리고 체험에 따른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덴마크에 대한 심적 거리감을 줄이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집에서 직접 이국적인 덴마크 음식을 만들어 먹어보며 인증 이벤트에도 참가해 결과를 기대해 보는 등, 많은 분들이 ‘일상 속 소소한 안락함과 행복’이라는 덴마크의 휘게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주한덴마크대사관은 2015년에도 딜리셔스 덴마크 캠페인을 진행해 대림미술관과 멧오흐께 스칸디나비아 키친 스튜디오 등에서 성공리에 덴마크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0년 12월 셋째주 위클리컬처를 마칩니다. 문화저널21 최윤영입니다.

 

KECI | 2020.12.21 10:39 | 조회 122 / 2021.01.27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